부산 사하구가족센터, 여가부장관상 ‘대상’ 받아
코로나 이후 4년만에 재개, 전국 10개팀 참가 ‘열띤 경연’

9회 전국 다문화가족 모국춤 페스티벌이 지난 9일 영광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화려하게 펼쳐졌다

영광군가족센터에서 주관하고 전라남도와 영광군, 영광군의회가 후원한 이번 경연에는 영광군민과 타지에서 함께한 축제참가자와 가족 등 400여 명이 관람석을 채운 가운데 열화와 같은 호응을 보여줬다.

2019년 제8회 대회 개최 후 코로나의 세계적 유행으로 잠시 중단됐다가 올해 4년 만에 재개된 이번 제9회 대회는 경남 거제시가족센터팀등 전국에서 10개 팀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으며, 이주여성의 화려한 전통의상과 수준 높은 춤사위가 어우러지면서 모국의 아름다운 문화를 널리 알리고 다문화가족의 위상을 한껏 드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이날 경연에서는 베트남의 전통춤인 민속 모자춤을 열연한 부산광역시 사하구가족센터의 꿈꾸는 아오자이팀이 영예의 대상을 받아 여가부장관상과 함께 300만원의 상금을 받았으며, 금상은 압살라 크메이앙코르를 열연한 전북 임실군가족센터의 임실캄뷰걸팀이 차지해 전남도지사상과 함께 200만원의 상금을 받았다.

또한, 영광군수상과 150만원의 상금이 걸린 은상에는 몽골 전통 생활춤을 선보인 울산광역시의 외국인주민지원센터팀, 100만원의 상금과 한다협중앙회장상이 주어지는 동상에는 전남화순군가족센터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