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거운 사명감, 실력과 능력있는 일꾼으로 봉사할 터

정기호 전남도의원 인터뷰 내용



□ 전남도의회 등원을 축하드립니다, 등원소감을 말씀 해 주십시오?

■ 먼저 군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군민 여러분의 분에 넘치는 사랑과 성원으로 등원의 기쁨을 맛 보았습니다,

한편으로는 기쁨에 앞서 무거운 책임감도 같이 느끼고 있습니다. 이제 이 정기호는 개인 정기호가 아니라 영광의 대표로써 공인이 된 정기호입니다.

따라서 빠른 시간내에 공인으로서의 자질 향상과 행동을 익히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도정활동 중 부족한 면은 학창시절 기분으로 돌아가 부끄럽지 않게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이걸 바탕으로 해서 저에게 많은 사랑을 주신 군민들에게 충직한 머슴으로써, 실력과 능력 있는 머슴으로써 최선을 다해 봉사해야겠다는 새로운 다짐을 해 봤습니다.



□ 앞으로 4년동안 도의원으로서 어떻게 일할 생각이십니까?

■ 한마디로 원칙을 갖고 소신껏 일하겠습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무원칙과 무계획적으로 그때그때 분위기에 휩쓸리고 또 수많은 시행착오를 해온 게 사실입니다.

이와 같은 무원칙, 무계획이 하루아침에 고쳐지기는 어렵겠지만 저부터 솔선수범 하겠습니다.

집을 지을 때 설계대로 짓지 아니하고 그때그때 사정에 따라 무원칙하게 짓는다면 부실공사로 인해 수명이 오래가지 못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일입니다.

저는 오랫동안 전문직종에 종사해 오면서 원리원칙을 신조를 삼아 왔습니다.

절대 불의와 타협하지 않고 소신대로 원리원칙에 따라 군민을 위해 4년간 도정에 임하겠습니다.



□ 소속 상임위원회는 어디이며, 영광지역 발전과 연계성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 계획입니까?

■ 저는 막대한 도 예산을 편성기획하고 총괄 조정하는 기획재정위원회입니다. 도정의 기획조정 및 도 종합개발, 중장기 계획의 수립, 조정, 감사가 주된 일입니다.

우리 영광에는 필요한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고 도와 관계된 사업 예산 역시 적당한 시기에 빨리 확보해서 지역 발전을 위한 큰 밑거름이 되도록 소임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