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불교최초도래지 준공식 사회자 선정





* 백제불교최초도래지 준공식 사회자로 선정이 되었는데 소감은?


-.이렇게 큰 행사의 진행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 부족한 저에게 이런 기회를 주신 관계자 여러분들께 감사를 드린다. 백제 불교 최초 도래지가 전국적인 관광명소가 될 수 있도록 알리는데 노력하겠다.


 


* 그동안 사회자로서 경험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27회 영광군민의 날 기념식, 해룡고등학교 주최 열린 음악회, 각종 이,취임식 진행 등 비교적 많은 경험을 했다. 특히 지난 사월 초파일에는 나주 다보사 법요식을 진행했는데 이번 행사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이번 행사가 지니는 의미에 대하여


-.인근 시군에서는 소설 속에 나오는 주인공을 지역 축제에 활용하고 있다. 백제불교 최초도래지 사업은 오랜 기간 철저한 고증을 통해 탄생한 것으로 알고 있다. 이번 행사는 불교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우리 영광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백제불교최초도래지의 역사성을 살려 먼 훗날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등록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하겠다.


 


*군민들께 한 말씀


-.백제불교최초도래지를 통해 우리 영광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본다. 누구나 찾고 싶어 하는 세계적인 관광지로 손색이 없도록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잘 가꾸어 나가도록 노력해야 하겠다.


특히 우리지역 불교 지도자들께서는 전국의 불자들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찾아 올 수 있도록 다양하고 독특한 불교문화체험의 장을 펼쳐주기를 당부 드린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