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학교가 최고에요!





해룡고등학교가 많은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99년도부터 투자된 한전지원 명문학교 사업으로 달라진 시설환경에 맞는 교육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지역민의 높아진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정립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여진다.

그 결과 예년에도 인근의 타군지역에 소재하는 고등학교와는 달리 해마다 한 두 명이 서울대, 연고대 등에 꾸준히 진학하였고 올해에는 서울대학교 수시모집에서 평균 7대 1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1차에 4명이 합격하여 해룡고의 실력을 과시하였다.

이와 같은 학력향상의 배경에는 초현대식 도서관과 기숙사가 두 축으로 자리잡고 있다. 2년 전부터 200여명 수용의 남학생 기숙사가, 작년에는 180여명 수용의 여학생 기숙사가 학생들을 수용하고 있다. 여기에는 자율학습실과 시청각실이 완비되어 학생들이 숙식과 학업 두가지를 쾌적하게 병행할 수 있다. 초현대식 도서관에는 장서실과 열람실, 시청각자료 검색실, 정보 검색실이 완비되어 종래보다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자율학습과 방송수업을 하게 되어 있으며 또한 교실에는 53인치 대형 TV에 실물화상기, 인터넷 등 각종 멀티시설이 완비되어 변화하는 사회와 학생들의 관심사에 발맞추어 다양한 멀티미디어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