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초․중․고 교원 대상 직무연수




어떤 상황에서도 빠르게 마음의 안정과 지혜, 바름을 불러오게 하는 공부법인 마음대조공부를 통한 인성교육 직무연수가 영산선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준비 중이다.


 


오는 8월1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이번 직무연수(62시간)는 전국의 초․중․고교 교원을 대상으로 열리며 오는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시시각각으로 일어나는 격정적인 분노․우울․불안․짜증 등의 감정들을 잘 다스려 안정과 지혜를 찾아 바른 행동을 하게하는 마음대조공부는 1998년도에 특성화 중․고등학교(대안학교)에 신설된 특성화 필수 과목으로  영산성지고, 합천 원경고, 경주 화랑고, 성지송학중, 지평선 중, 헌산중학교 등이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마음대조 공부는 게임중독, 폭력, 입시의 중압감에 시달리는 오늘날 청소년들에게 큰 힘이 되어줄 것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직무연수의 강사는 신춘자(영광교육장), 곽종문(전국대안학교협의회장․성지송학중 교장), 서중호(새인성교육자료-마음대조공부로 편저경주 화랑고 교장), 윤석규(새순청소년선교회 대표․총신대 교수) 씨 등등 마음대조공부의 선구자적 역할을 하는 이들과 교육방향에 영향력 있는 인사들이 참여한다.


 


연수비는 100,000원이면 문의는 061-350-6017,011890-0767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영광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